"교육의 자긍심으로
미래의 꿈나무를 키우다"
부산 사립 유일의 신라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과
본 학과의 역사는 1998년 신라대학교 아동학과에서 시작되었다. 2001년 자연과학대학‘아동학과’에서 사범대학(師範大學) ‘유아교육과’로 변경되었으며, 현재까지 약1,300여명의 졸업생들을 배출한 부산 사립 유일의 사범대학 유아교육과이다. 사범대학 유아교육과는 교육대학원에 유아교육전공 석사과정, 일반대학원에 유아교육학과 박사과정을 두고 유아교육의 학문적 틀을 체계적으로 갖춤으로써 수많은 유아교육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유아교육과는 2008년 부산세관어린이집 위탁운영협약을 계기로, 신라대학교 부설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2년 부산교통공사 어린이집, 부산검찰 어린이집을 각 각 위탁받아 현재까지 총 세 곳의 직장어린이집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유아교육과는 유아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한 이론 및 실제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편성·운영하고 있다. 또한 신라대학교 부속 신라어린이집과 아동교육연구 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부산세관 어린이집, 부산교통공사 어린이집, 부산검찰 어린이집에서 재학생의 체계적인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의 수업역량 및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졸업생들의 취업과도 연계하고 있다.
유아교육과는 미래 국가 발전의 주역을 담당할 영·유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지도할 수 있는 유아교육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학과이다. 본과는 이론과 실제가 겸비된 영·유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전용강의실, 교육실습실, 기악실 등 최상의 교육시설 및 환경을 갖추고 있다.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본 학과는 임용준비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통하여 높은 임용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2020학년도 현재까지 유아교육 전문가로서 유아교사, 유아교육기관 원장 및 원감, 유아교육 전문행정가, 연구원, 강사 및 대학교수 등 다양한 유아교육관련 직종에서 근무하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통하여 유아교육의 실제와 이론이 겸비된 유아교육 전문인재 양성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