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2020-06-04 21:24 1,501
졸업생 인터뷰
이 름: 김 지 수 (10학번)
직장명: 캐나다 벤쿠버유치원
직 급: 교 사
Q.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안녕하세요. 저는 신라대학교를 졸업 한 후 신라대에서 위탁운영하는 검찰어린이집에서 4년 가까이 근무를 하다가, 워킹홀리데이로 캐나다로 넘어와 바로 이민하여 정착한 김지수라고 합니다.
Q.해외 취업 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A:캐나다로 이민하기 위해선, 경력, 학력, 나이, 영어점수 네 가지의 조건이 필요한데, 신라대에서 4년간 공부한 학위와 어린이집에서 4년간 일했던 경력 덕분에 캐나다에 온지 1년도 안 돼 쉽게 이민을 할 수 있었답니다.
Q.해외 취업의 장점이 있나요?
A:먼저, 캐나다는 유아교사가 부족직군이기 때문에 외국인도 캐나다 교사 자격증과 취업비자만 있으면 캐나다 어린이집에 쉽게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대학교 유아교육 커리큘럼이 캐나다의 유아교육 커리큘럼과 비슷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쉽게 캐나다 교사자격증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한국에서 일하는 경험도 즐거웠지만, 캐나다가 더 좋았던 점은 야근이 절대 없고, 한국의 업무 강도와 비교했을 때 10분의 1정도 된다는 점입니다.
Q.마지막으로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해외 취업 혹은 이민의 꿈이 있으신 학생이라면 저의 해외취업과 이민에 가장 큰 도움을 줬던 신라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적극 추천합니다. 특히 신라대는 여러 나라들의 대학교와 연계가 잘 되어있어 저렴한 가격에 어학연수, 혹은 인턴쉽을 가기 쉽고, 이런 해외 경험이 혹시 여러분의 미래를 완전히 바꿔놓을지도 모르니까요. 여러분도 한번 해외에서 업무를 해보시면 한국으로 돌아가시기 힘드실걸요?